영월 동강 맛집 민물 매운탕 맛있습니다.

내가가본 맛집|2019. 10. 6. 01:08
반응형

지난주 1박 2일 강원도 정선에 모임이 있어 모임을 갖은 뒤 회원님 모두 점심으로 

민물매운탕을 희망해 영월 동강 맛집이라는 곳에 갔습니다. 나이가 지긋하신 형님 부부가 30년 정도 

다녔다고 하셨는데 30년 다닐만한 곳 이냐고 물으신다면 솔직히 저는 그 정도로 맛있게 먹진 않았습니다. 

맛있다 음.. 괜찮네 정도였지만 맛은 호불호가 있는거니까 그냥 사진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희는 메기 매운탕을 주문했습니다. 

 

주차장 넓어서 좋았습니다. 

자리가 많아서 손님이 많았는데도기다림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상호명이 맛자랑 음식점입니다. 

원산지 표시를 봤는데 모두 모두 국내산이여서 이것 또한 맘에 들었습니다. 

예약을 하고 시간까지 지켜서 갔음에도 

상차림은 기다려야 했습니다. 

음식 나오는 시간도 짧지 않았습니다.

가격은 쏘쏘 했습니다. 

워낙 자주 먹는 메뉴가 아니기에 가격이 비싼건지 저렴한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중 자로 4인이 먹고 부족함이 없었으니까 비싼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공깃밥은 따로 주문해야 한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찬은 딱.. 백반집에서 만날 수 있는

그런 찬들이 나왔습니다. 

맛있긴 맛있었으나 특별히 완전더 맛있다 정도는 아녔습니다. 

뭔가 정겨운 맛이었습니다.  

인기가 많았던 메추리알 조림하고 깻잎 이 메뉴는 언제나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인기가 없을수가 없는 반찬이 아닌가 합니다. 

위에 생채는 제가 먹던 비주얼이 아니어서 안 먹어 봐서 뭐라고 할 수 없습니다. 

어묵볶음은 제가 워낙 좋아하는 메뉴인지라 대충만 만들어도 맛있다고 생각을 하죠. 엄청 좋아라 합니다. 

촉촉하고 야들야들한 어묵볶음입니다. 

김치는 닮 군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 

맛은 있었으나 정말 익숙한 맛이 나는 걸 보면 사 온 것 같기도 하고 모르겠습니다. 

진미채는 물에 잘 불려서 만드셔서 그런건지 물엿을 넣어서 만들어서 그런 건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사실 진미채볶음 맛없으면 이상한 반찬입니다. 

호박볶음 또한 인기 폭발해서 몇 번씩 리필해 드셨습니다. 

저는 한 개만 먹었습니다.

저는 호박볶음 식감은 완전 푹 익혀 부드럽게 밥에 비벼먹는걸 좋아하는데 

이곳은 약간 아삭한 맛이 나서 제입맛에는 좋은 건 아녔습니다. 

사실 잡고기 매운탕을 다들 원했으나 이날은 잡고기가 다 떨어져서 그런 건지 

메기 매운탕만 된다고 해서 메기 메운탕으로 주문했습니다. 

중요한 흙냄새 맛 전혀 안 났습니다. 

칼칼한 맛을 즐기는 저는 청양고추를 듬북 넣어 먹고 싶었으나 다 같이 먹는 거라 따로 주문을 못했습니다. 

 

메기가 몇마리 들어있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많이 들어있어서 

메기 고기 실컷 먹었습니다. 

지나는 길이 있다면 민물매운탕을 좋아해서 들려서 먹을 것 같은 곳이었으나 

따로 제가 이곳까지 돌아갈 정도의 맛은 제겐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맛있었던것 만큼은 사실입니다. 

워낙 볼거리 먹기리 많은 영월이라 종종 다니니 언젠간 다시 들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