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입니다.
오늘은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지고 계셔야 하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는 법인과 달리 공급가액 3억 원 이상인 분들만 전자세금세산서를 발행하시면 됩니다.
법인의 경운 세금계산서 발행은 필수 인데 발행을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선 범용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뭐 물론 대부분의 분들이 가지고 계시겠지만 범용 인증서가 있으면 전자세금계산서 말고도 전자입찰, 은행거래와
같은 업무를 볼수 있고 용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발급받아두시면 여러모로 편리하실 겁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전제세금게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입니다.
우선 다음 포털 검색창에 한국 범용인증센터를 입력 후 아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에 보시면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가 있으니 여기서 해당하는 걸 선택하고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법인이나, 개인사업자가 가격은 모두 같습니다.
가격이 갈리는 건 유효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선택하고 몇 년 있다가 다시 가입하는 게 아니고 갱신을 하시면 되는데 갱신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이후에 신청 정보 입력할 때 사업자 등록증에 나와 있는 정보를 그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종목 , 업태까지 모두 똑같이 입력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서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방법과 찾아가는 서비스 두 가지인데 편하실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방문 신청은 서울, 경기, 광주에 있는 기관에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주소와 다른 곳에서 신청하셔도 무관 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우체부가 방문하면 그 우체부분에게 세류를 제출하신 뒤에 오후 1시 이전에 신청, 결제를
하시면 다음날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공인인증서를 실제로 사용하는 이용자의 정보를 적고 신청서 제출자 정보는 서로를 직 적적으로 제출하는 사람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나라장터 전자입찰을 하실 분들 아니면 지문 보안 토큰은 크게 필요 없으니 고려해 봐야 합니다.
이후에 신청 정보 및 결제 내역을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고 요금을 결제하고 신청서를 출력해 주면 됩니다.
서류 제출 시 대표자가 직접 제출할 땐 서류는 대표자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그리고 신청서 원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할땐 사업자등록증, 신청서 원본 그리고 대리인 신분증과 인감증명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법인일 땐 법인인감증명서를 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의 개인 인감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서류를 제출하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금 할 수 있는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발급 안내장에 나와 있는 공인 인증서 발급 방법에 따라 전자 세금 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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