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 귀걸이 목걸이 금속 알레르기 대처법 입니다.

유용한 정보|2019. 9. 23. 01:22
반응형

주얼리 착용하고 금속 알레르기 생기면 정말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특히나 선물 받은 거라면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선물한 사람앞에서 착용을 한번 정도는 해야 하는데 안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할 수도 없는 경우에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나 민간요법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한번 정도 읽어 보신 뒤에 나중에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지 귀걸이 목걸이 금속 알레르기 대처법 저도 인터넷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효과도 봤습니다. 

금속 알레르기의 경우 접촉성 피부염이라고 불려집니다. 

땀과 금속이 접촉하면서 생기는 신체 현상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귀걸이나, 목걸이, 반지, 팔찌 등에 금속을 착용한 상태에서 땀을 흘리게 되면 금속이 이혼화 되면서 땀 속의 단백질과 만나 알레르기 반응을 만든다고 밝혀졌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부위에 계속 같은 귀걸이나 반지 팔지 목걸이 등을 착용하시면 피부가 갈색 또는 붉은색으로 번지면서 조금씩 두꺼워지면서 딱지가 생겨 거친 피부로 변모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알레르기가 생겼을 때 빠르게 주얼리를 벗어버리면 바로 사라져 버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경우는 빠르게 제품을 벗어버리는 게 좋습니다. 

 

우선 알레르기 증상이 생기면 바로 주얼리 착용을 하지 마시고 깨끗한 수건 등에 얼음을 넣고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피부를 찜질해 줍니다. 긁는 행동은 금기입니다

그래도 오늘만큼은 주얼리 착용을 해야겠다 싶으면 주얼리를 걸 피부에 바셀린을 살짝 발라주시면 효과를 볼 수는 있으나 치료가 되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바셀린 말고도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 보호막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땀에 성분인 염소, 이온 성분하고 금속이 만나지 않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금속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땀을 흘리셨다면 액세서리도 반듯이 세척해 두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저희 가족도 금속 알레르기 때문에 주얼리를 전혀 못하는 사람이 있어서 꼭 착용을 해야 하는 날은 바셀린을 

바르고 착용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글 작성을 해봤습니다. 

민간요법이라는 게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양약으로 치료하지 못 한병도 자연 속에 낳는 분들이 계신 걸 보면 이러한 정보 하나하나가 나에겐 중요한 건강과도 

연관이 된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는것도 괜찮겠지만 병원 또한 일시적인 방법이니 너무 병원만 믿지 마시고 

위에 방법대로 해보시는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양양은 많이 먹으면 면역력이 생겨서 생긴만큼 효과가 없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