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 혈액순환 찬물 샤워

유용한 정보|2019. 8. 8. 01:41
반응형

요 며칠 폭염에 습도까지 높아 너무너무 힘이 듭니다. 

아침에 샤워하고 집에 오자마자 샤워 후에 잘 때 또 샤워를 하는데도 자면서도 땀이 나서 그래도 똑같습니다. 

여름철 미지근한 물이 더위를 가시게 해 준다는데 전 그래도 꿋꿋하게 찬물 샤워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글 보시는 분들은 어떨까 궁금합니다. 

찬물 샤워가 피부미용 혈액순환에 좋다고 해서 내용을 가져와 봤습니다. 

더위에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는 하지만 피부미용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받는 게 

더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어릴 때 누군가 찬물샤워과 모공 수축을 해준다고 해서 찬물로만 샤워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1.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찬물로 샤워를 하면 체온이 떨어져 체온을 다시 따뜻하게 돌리기 위해 심박수가 올라가 혈액순환이 잘된다고 합니다. 

신체에 혈액순환이 좋아져 눈뜰 때부터 활력을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혈액순환이 만병을 고치는 지름길이니 꼭 참고 바랍니다. 찬물이 순환계를 자극해줘서 장기와 동맥에 깨끗한 피가 흐르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며 좋지 않은 세포와 싸우고 신진대사를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근육통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근육통의 경우는 몸에 온도를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면 도움이 크게 된다고 합니다.

이를 생활화하시면 근육이 긴장해서 치유 촉진과 혈액과 산소가 빨리 돌아  근육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쓰면서 느끼는 게 이건무 거의 만병통치 약입니다.

 

3. 피부 미용과 모발에 윤기를 더해 준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모발에 큐티클을 열어주기에 컨디셔너와 화장수에 성분이 

서서히 줄어든다고 합니다. 찬물 샤워를 하면 모공이 수축하면서 표피도 닫히고 영양 성분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모공 수축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더운물 샤워를 기피한다고 하는 거 보면 

효과가 분명한 것 같긴 합니다. 

 

 

4. 림프의 흐름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의 면역 체계 중 가장 중요한 부위가 림플절이라고 합니다. 

림프절의 겨우 찬물로 샤워하면 노폐물과 병원체의 배출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림프절 건강만큼은 어떻게 지켜나가야 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역시 정보가 힘이고 돈이 되는 세상이네요. 암 예방은 림프절 건강부터 시작한다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본 것 같습니다.

 

5. 신경계에 휴식을 줘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우울제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 D가 햇볕을 쐬면 생겨난다고 하는데 효능이 우울증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찬물 샤워로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니 대단합니다. 

 

 

7. 폐의 기능이 좋아지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체온이 낮아지면 신체의 열이 공기를 많이 가져오려고 하면서 폐활량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찬물 샤워를 하면 폐전체 활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폐활량이 좋아지고 혈액순환만 잘된다면 어떠한 병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다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본 것 같습니다.

처음엔 조금 힘들어도 하시다 보면 익숙해지실 겁니다.

저는 처음에 찬물을 심장에 조금씩 뿌려준 뒤에 적응이 됐다 싶으면 그때부터 찬물을 온몸에 뿌려서 심장에 무리를 줄여 줍니다. 뭐든 처음이 힘들지 하기만 하면 적응이 됩니다. 

 

 

8. 지방 연소 효과

체온을 낮추면 신진대사를 좋게 해서 지방 연소 능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지방을 제거하려고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즉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크게 준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