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항암제 천연 음식 5가지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19. 8. 18. 01:13
반응형

현대사회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나 암에 관해서는 누구나 정보를 습득하고 암 예방을 하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암 예방에 좋은 면역항암제 천연 음식 5가지 이야기입니다. 

 

무심결에 먹고 마시는 식습관이 암 유발에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죠. 반면 먹고 마시는 음식들 몇 가지만

변화를 줘도 면역 항암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암세포를 사라지게 하는 식이요법은 필수가 아닌가 합니다. 

다행히도 아래 나오는 음식 5가지는 맛도 있고 식습관 개선에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 면역항암제 천연 음식 5가지

하나. 자색 감자 (자주감자, 보라색 감자로 불려집니다.)

맛있으면서 색도 예뻐서 음식 할 때 데코로도 많이 사용되는 자색감자의 경우 일주일에 단 하나만 

먹어도 대장암을 유발하는 줄기세포를 현격하게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영양생화학 저널 에서의 연구 발표에 따르면, 자색감자를 통한 고칼로리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대장암을 유발하는 면역 단백질 인터루킨 6 (Interleukin6)을 크게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좋은 성분으로는 자색 감자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줘서 고혈압 같은 혈관성 질환에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둘. 녹차 

세계인이 가장 애정 하는 차 중 하나인 녹차의 경우 암 예방뿐만 아니라 신체에 여러 가지 좋은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이건 모르시는 분 없으실 거라 봅니다. 

 

건강 전문지로 유명한 드랙스 닷컴 (draxe.com)에 의하면 녹차는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해줄 뿐만 아니라 암세포 성장의 

50% 까지 줄여준다는 에피 갈로 카 텐킨 갈레이트 (epigallocatechin3 gallate, EGCG)가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이 전체 65% 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포의 돌연변이 생성과 암 유발 활성산소, 염증을 크게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셋. 말차 (matcha tea)

말차 또한 녹차라고 하네요. 녹차를 시루에서 쪄낸 뒤 말리고 곱게 갈아낸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는 차라고 하는데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2018년도 영국 샐퍼드 대학교 연구발표에 따르면 말차 (녹차)의 경우 유방암 세포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엠트로 (mTOR)는 암세포의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엠트로 전달 경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넷.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요즘 요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버진 올리브 오일 같은 경우 미국 럿거스 대학과 헌터 대학 연구팀이 오일에서 올레오 칸탈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소포 (vesicle) 조직을 파괴해서 암세포를 없애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료와 등급, 제조 과정에 따라서 효과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0.8% 이하의 산도여야 하며 냉 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다섯. 호두

호두는 싫어하시는 거의 없을 겁니다. 호두는 뇌 건강에도 특히 좋다고 알려졌고 여러 가지 신체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자주 섭취를 하면 대장암 등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이대 식품영양학과 에선 호두 속에 성분이 대장암 줄기세포 및 대장암 줄기세포 능의 생성 속도를 현저하게 늦춰 준다고 이야기합니다. 

필수지방산인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 리놀레산이 풍부해 항암, 항산화에 효과가 큰 페놀릭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염증 성장질환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