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우산공제 가입 및 혜택 납입금 입니다.

유용한 정보|2021. 3. 11. 01:00
반응형

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이 가지고 있거나 이미 가입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오늘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는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 및 여러 가지 내용 알아봤습니다.

 

우선 여러가지 혜택이 있지만 간단하게 설명하면 퇴직금을 스스로 만들게 되는 거고 내가 납입한 금액이 복리 이자로 

조금 더 큰 금액을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혜택은 간단하고 명료 합니다. 

우선 가입을 원하시면 노란우산공제에 전화하시면 방문하셔서 자세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설명을 모두 들으시고 가입여부를 판단하시면 됩니다. 

저 또한 사업을 하고 있어 노란우산공제에 납입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노란우산공제 직원이 아니고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일뿐 입니다. 

여러 가지 자세한 사항은 저도 잘 알지 못하고 알려져 있는 사항만 올리려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전화를 하셔서 문의하시는 게 빠를 겁니다. 

♧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적금을 살펴보면 가입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노란우산공제는 적금이 아닌 사업자를 위한 사업 제도로 좋은 저축 예금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축성 제도는 매월 본인이 정한 납입금을 납부하면 되지만 시중 은행들과는 다르게 한번 가입 하시면 본인의 변심으로

해지하지 않는 한 폐업이나 타인에게 사업장을 양도하거나 노령 등의 이유로 공제금 지급 사유가 발생할 때까지 

본인 변심이나 상황에 따라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 이유 

2007년 9월에 노란우산공제 제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제도는 법률에 따라 소기업, 소상공인이 노령, 폐업 등의 이유로부터 생계 위협이 생길 수 있어 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고자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주의 퇴직 후 목돈 마련을 돕기 위한 공적 제도로 가입 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해지는 본인 마음대로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퇴임, 폐업, 노령 등 공제금 지급 사유가 발생될 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노란우산공제 납입금 

저축성 제도인 노란우산공제의 납입부금은 매달 정해진 날에 자동이체로 납부하게 됩니다. 

최저금액: 월 5만 원~100만원 까지 1만 원 단위로 사업주가 직접 정한 금액 내에서 납입하게 됩니다. 

납입방법: 자동이체를 원칙으로 하면 자동이체일은 신청자 본인이 정할수 있습니다. 

금액변동: 납입금을 신청자 본인이 정하기에 금액을 낮추거나 증가시키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

노란 우산 공제의 가장 좋은 혜택은 바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겁니다. 

하여 많은 분들이 절세를 위해 필수적으로 가입을 하기도 합니다. 

 

소득 공제는 총소득에서 일정액을 공제하는 걸 이야기합니다. 

소득공제 한도는 사업자 기준 사업소득 금액(과세표준)에 따라 상이합니다. 

* 소득공제는 연간 최대 5백만 원입니다. 

- 개인 및 범인의 과세 표준 4000만 원 이하인 경우 최저 33만 원~825,000원 절세됩니다. 

- 개인 4000만 원~1억 원 이하 및 범인 4000만원 초과 근로소득 금액 5,675만 원 이하인 경우 495,000~1,155,000원

절세됩니다. 

- 개인 사업자의 과세표준 금액이 1억 원 초과 시 77만 원~924,000원 절세됩니다.

사업자 기준 과세표준 최대 소득공제 한도
법인 및 개인 4000만 원 이하 5백만 원
개인 4000만 원 초과~1억원 이하 3백만 원
법인 4000만 원 초과~7000만원 이하(근로소득 금액 5,675만원) 3백만 원
개인 1억원 초과 2백만 원

- 공제금 압류 보호, 연 복리 이자, 상해보험 가입, 부금 내 저리 대출

가입하면 법률에 의해 납입한 노란우산공제금은 압류 및 양도 담보 제공 등이 금지됩니다. 

* 압류로부터 공제금을 보호하게 됩니다. 

* 폐업 시 최소한의 생활 안정과 사업을 재기할수 있는 목돈을 날리지 않게 됩니다. 

납입 공제금은 연 복리 이자를 적용받게 됩니다. 

사업비 차감 없이 납입부금 전액에 대해 연 복리 이자 2.5%(기준이율 2.2%)입니다. 

복리 이자는 원금과 이전 지급한 이자의 합에 대한 또 이자를 더하는 걸 말합니다. 

 

♧ 노란우산공제 가입 장려금(희망 장려금) 지원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장려 하고자 신규 가입 사업주에겐 가입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희망 장려금은 노란우산공제를 관리 운영하는 중소기업 중앙회와 협약을 맺은 지자체에서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

및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지원합니다. 

 

- 희망장려금 지원 지자체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울산, 대전, 세종,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충남, 강원, 제주 등입니다. 

지원 금액은 12~60만 원까지이며 이는 지차체 정책 및 예산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지원방법, 지원 기간 등 또한 다를 수 있습니다. 

 

희망장려금은 지자체마다 예상이 정해져 있기에 선착순 지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산 소진 시 지원받지 못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신청하는 게 유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