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에 좋은 음식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19. 8. 2. 01:25
반응형

아는 사람만 아는 고통 이명의 경우 모르는 사람들은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귀에서 아무 이유 없이 삐 -하는 소리나 바닷가에서 파도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은 현상을

이명이라고 하는데 이런 현상은 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에게 생기는 현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귓속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생기는 현상이고 이명 현상이 종종 나타난다면 당연히 

병원 방문은 필수 이겠지만 음식으로도 충분히 완화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사실 병원에서 큰 도움을 받지 못해 음식으로 효과를 보려고 알아봤습니다. 

산수유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산수유는 신체의 원기회복을 도와 이명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첫 번째 사진에 올라온 것만 봐도 효능이 제일이라고 할 정도로 몸 건강 귀 건강에 좋다고 하니 기력이 쇄하셨다면 꼭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표준어로 호두라고 하고 지방에선 가래나 추자 여담으로 군대 가기 전까지 호두 말고 다르게 불리는 단어가 있는 줄 몰랐습니다. 

호두에는 단백질과 영양분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큰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귀뿐만 아니라 신장에도 좋은 호두 맛도 있어서 유리병 같은 곳에 넣어뒀다가 간식처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두는 아시겠지만 하루 권장량이 있으니 그건 알아보시고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잣- 잣은 이명뿐만 아리 심장박동 소리가 느껴지시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으로으로 생긴 이명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보니까 견과류 종류가 대체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굴-석화라고도 불리는 굴은 아연이 풍부한데 아연히 부족할 때 생기는 현상이 대표적으로 이명 현상이라고 합니다.

아연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어 큰 영향을 주는데 달팽이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굴은 또한 스테미너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니 맛도 즐기시고 영양도 함께 챙기시길 바라봅니다. 

두부-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두부는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음식이어서 이명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다른 좋은 점이 변비로 힘드신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고마운 식재료가 아닌가 싶습니다. 

두부의 경우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빠지지 않는 걸 보면 완전식품이 맞긴 맞나 봅니다. 

고등어-뭐에 좋은 음식 뭐에 좋은 음식 하면 등 푸른 생선 고등어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고등어는 불포화 지방산이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최고의 생선이라고 합니다. 

이명이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분들에게 주로 생기는데 혈액순환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집에서 종종 즐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계란 노른자 에는 아연 성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노른자가 항산화 작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빼놓지 말고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사실 계란 싫어하는 사람 많지 않을 겁니다.

콩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해독작용이 뛰어난 콩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콩이 스트레스 해소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 글에도 있듯이 스트레스가 이명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고 하니 콩 또한 즐겨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콩이 좋다고 합니다. 

밤 -이명이란 병이 신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 주로 나타나는데 밤이 신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줘서 이뇨작용에도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밤을 말린 뒤 물에 다려서 아침에 눈뜨자마자 공복 상태에서 드시면 효과를 더욱 크게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브로콜리가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는 엽산 성분하고 아연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서 이명현상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외에도 녹색 채소는 거의가 다 이명 현상을 완화시켜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저 칼로리여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 나온 음식 중 제가 유일하게 즐기지 않는 음식이 브로콜리이긴 한데 앞으로는 귀 건강을 위해 

열심히 먹어야겠습니다. 

 

심한 편은 아니지만 저에 경우도 예전부터 이명현상이 종종 있었습니다. 

저는 병원에 가봤는데 약을 먹고 치료를 받아도 딱히 좋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이명에 좋은 음식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주변에서 보기 쉽고 맛있는 것들로 채워져 

있어 뭔가 무거웠던 마음이 다소나마 가벼워졌습니다. 

위에 글 보시고 건강도 챙기시고 이명현상도 극복하시길 응원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