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땀 억제 5가지 방법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20. 7. 1. 00:22
반응형

여름철이 아니어도 긴장이 되거나 식사를 하실 때 겨드랑이 땀 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신체에 열이 발생하면 몸은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땀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는 많게는 하루에 10리터 정도의 땀을 흘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람의 몸에는 200~500만 개 이상의 탐색이 있다고 하는데 겨드랑이 땀 때문에 축축하게 되고 젖게 되어서 주변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도 합니다.

다른 이들에 눈에 띌 정도로 옷이 젖은 것을 보이거나 냄새까지 나면 보통 신경 쓰이는 게 아닐 겁니다. 

♠ 겨드랑이 땀 억제 방법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곁땀을 치료하기 위해선 가장 간편한 방법으론 의학적 치료가 있고 그다음은 집에서 혼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부터 알아보고 의학적 치료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겨드랑이 땀 억제 5가지 방법 시작합니다. 

1. 샤워를 규칙적으로 합니다. 

땀 분비를 억제하는 가장 기본은 몸을 깨끗하게 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여름엔 습도와 온도가 높기 때문에 신체도 습하게 변해 있기 때문입니다. 

매일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샤워를 하시고 옷을 몸을 충분히 말린 뒤에 개운하고 뽀송한 상태에서 옷을 입으셔야 합니다.

 

2. 옷을 자주 갈아 입으셔야 합니다. 

낮 동안에 겨드랑이 땀을 흘리다가 저녁이 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되면 속에 입었던 셔츠가 젖었던 걸 잊을 수 있습니다. 젖었던 곳은 습해서 박테리아가 번식이 됩니다. 

하야 땀이 말른다고 해도 냄새가 나게 됩니다. 

땀을 젖었던 셔추나 속옷은 매일 갈아입으셔야 하고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여분은 셔츠를 가지고 다니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식단조절을 합니다. 

겨 땀 억제에는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지와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겨 땀이나 좋지 않은 냄새가 많이 나면 본인이 먹는 음식을 생각해 보셔야 하는데 매운 음식이나 마늘 양파, 대파 등 향신료가 들어 있는 음식, 육류들을 즐겨 먹고 있는 건 아닌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몸에 열이 나게 해 땀 냄새에 그대로 묻어 나오기 때문에 곁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신경계를 자극해 아드레날린 생성을 촉진시키고 체온을 높이기에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와 차는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드시는 게 좋다고 하는데 물이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건 좋지 않고 뜨거운 음료를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즉 탄수화물과 채소의 섭취를 늘리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체지방을 줄여줍니다. 

체지방이 많을 소록 땀이 많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나 씨가 더워도 가벼운 걷기와 근력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게 밸런스를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으로 땀을 배출하고 물을 마시면 땀 냄새도 없어지며 겨드랑이 땀도 어느 정도 조절이 된다고 합니다. 

지방이 많은 식품보다 앞서 식단 조절에서 언급한 것처럼 건강한 식사를 해 체중과 체지방률을 관리하는 것이 겨드랑이 땀 억제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5. 제모를 합니다.

곁땀이 심하면 제모를 해 겨드랑이 털의 땀 흡수를 막아 옷에 땀자국과 냄새를 약간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의학적 치료는 3가 가지 단계로 나눠집니다. 

1단계: 바르는 담 치료제 병원에서 하는 치료는 혼자서 하는 방법과는 접근방법이 다릅니다. 

병원에서는 땀이 나지 않게 하기 위해 드리클로 등의 바르는 땀 치료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는 땀 냄새 제거제인 데오드란트와 달리 땀 억제 효과를 보이는 게 특징입니다. 

 

바르는 땀 치료제는 염화알루미늄 성분이 함유되어 겨드랑이, 손, 발 부위에 바르게 되면 피부 표피층의 땀을 억제시켜 과도한 땀 분비를 막아주게 됩니다. 

 

2단계: 주사요법 전기치료법 만약 바르는 치료제로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주사요법과 전기치료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일주일에 2~4회의 전기 치료를 회당 20분 정도 받게 됩니다. 

 

시술받은 뒤 3~7일이 지나면 땀이 줄게 되고 개인차가 있지만 약 6개월가량 효과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단점은 반복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3단계: 신경 절제술 이는 아주 심한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시경으로 겨드랑이 부위의 교감신경을 차단하는 수술을 통해 땀 분비를 억제하는 방법입니다. 

반영구적이긴 하지만 수술 후 다른 부위에 땀이 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데오드란트는 냄새만을 잡아줍니다. 

이는 땀 배출을 억제해 주는 약품이 아니고 냄새를 가려주기만 합니다. 

하여 땀이 차서 겨드랑이가 젖는 문제는 데오드란트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일시적으론 끈적거리는 느낌을 없애주거나 땀으로 인한 냄새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