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료 녹차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유용한 정보|2020. 6. 25. 00:12
반응형

우리가 흔하게 즐겨 마시고 있는 녹차는 뜨겁게 먹어도 얼음을 넣어 먹어도 언제나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곤 합니다. 

오늘은 녹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텐데 뭐든 알고 먹으면 더욱 좋기에 꼼꼼하게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알고 계시다시피 녹차는 10대 슈퍼푸드라고 알려져 있으며 그린 푸드입니다. 

그린푸드를 섭취하면 인체 신경들과 근육 긴장을 완화해줘서 편안 안 신체의 상태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세게의 영약학 박사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길 녹차는 지구 상에 존재하는 음료 중 으뜸은 녹차라고 합니다. 

이렇게 으뜸으로 꼽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가장 큰 이유는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다량의 카테킨(항산화) 성분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를 드실때 떫은맛이 바로 이 카테킨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 신체의 노화는 철이 녹이 스는 것과 같은 원리와 같습니다. 

인체 내에서 불가피하게 생성되는 활성산소가 세포를 공격해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노화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녹차 한잔을 마시면 비타민 c 1000mg에 해당하는 항산화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홍차의 두배 이며 과일(1회 섭취분량)의 10배, 채소는 30배에 가깝다고 합니다. 

쥐를 대생으로 생체 실험을 했을 때 효과가 확연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말차 또한 녹차의 일부인데 녹차 잎을 말려 티백으로 우리는 녹차이고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면 말차라고 합니다.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건 말차의 형태로 들어가는 거라고 합니다. 

 

모두 알고 있듯이 녹차는 다이어트 음료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식사 후 녹차를 드시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지방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성인 70명을 대상으로 한 논문에서 3개월간 시험에 평균 체중 4.65%, 허리둘레 4.48%가 감소했다는 발표가 있습니다. 

안타까운 건 녹차를 생각보단 많이 드셔야 합니다. 하루에 6~7잔 정도인데 이게 카페인이 있어서 조심조심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아침에 텀블러에 녹차를 타서 조금씩 조금씩 나눠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한 신체 건강한 사람이 녹차를 마시면 당뇨를 예방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형당 환자들이 혈당치까지 내려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일본에 시즈오카대학에 교수의 연구진이 혈당 수치가 높은 60명을 대상으로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을 실험용 분말로 만들어 매일 뜨거운 물에 녹여 마시는 사람들과 마시지 않는 사람들로 나눠 2개월 후 비교를 했는데 해모글러빈 지표로 측정 결과 녹차 분말을 섭취한 사람은 당초 6.2%에서 이후 5.9%로 내렸고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의 신체에는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녹차 효능으로 간정화를 돕는 기능도 있습니다. 

간은 독소를 걸러 독소가 혈액에 쌓이는 걸 막아주는데 전반적인 신체건강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술 같은 독소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건강문제와 염증까지 예방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의 또 다른 효능 중 널리 알려져 있는 건 피부 개선입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줄여준다고 하며 모공 크기를 작게 만들어 주며 주름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