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프레시 장단점 파헤치기

유용한 정보|2019. 7. 20. 00:12
반응형

쿠팡 로켓프레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빠른배송이 장점이지 않나 싶습니다. 쿠팡의 장점은 오전에 주문하면 저녁

또 저녁에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이면 받을수 있고, 또 월정액만 지불하면 택배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쿠팡에도 단점은 있습니다.

 

가입 후 한 달간은 무료이나 한 달이 지나면 요금이 발생합니다. 

해지한다고 하면 한 달 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벽 배송? 이게 실화인 것이냐?

 

새벽 배송이란 말을 처음 듣게 됐을 때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째 택배기사님들 너무 혹사 아닌가?  요즘 방송에 보면 택배기사님들 너무 힘드시다는 걸 종종 봐온 터라 약간 거부감이 든 건 사실이었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저만에 생각입니다. 사실 그분들 직업이 배송일이니 일이 많으면 수당을 더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였습니다. 그러다 보면 기사님들도 더 채용하게 될 테니까요. 

며칠 전 쿠팡 로켓 프레시에서 물건 구입을 해봤는데 정보를 얻은 상태에서 회원가입을 했다가 장단점에 대해 너무 

모르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제가 느낀 점과 다른 분들이 느낀 점에 대해서 써내려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격이 로켓 배송으로 오는 것보다 같은 제품이라도 조금 높아 보였습니다. 

 

 

이번 주 월요일 저녁에 주문 후 

다음날 아침 7시 35분에 제품을 받아봤습니다. 

정말 놀랐습니다. 생소한 기분까지 들었습니다. 

빠른 배송에 놀랍고 신기하기까지 했으나 새벽부터 배송을 하시는 기사님들 생각이 드니 왠지 

뭔가 죄짓는 것 같은 저만에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쿠팡 로켓프레시 장점부터 알아봤습니다.

 

일단 쿠팡 로켓 프레시 장점으로는 로켓컬리의 경우는 값비싼 물품이 많아 부담스러운 점이 있는데

로켓 프레시의 경우 매일우유 식빵 샐러드 등 마트에서 가볍게 마주칠 수 있는 품목들이 많다는 겁니다. 

무료기간에는 말 그대로 무료배송 이기에 좋습니다. 다른 대형마트의 경우 사만 원 이상이었을 때 배달이 가능한데 

이곳은 만 오천 원 이상이면 배달료가 붙지 않습니다. 마트에서 장 볼 때 단점이 충동구매가 있는데 

일단 인터넷 쇼핑의 경우 필요한 품목들만 살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그리고 구매액이 만 오천 원 이하일 때는 

배송료가 삼천 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꿀팁 로케 와우에 가입되신 분은 쿠팡 로켓 프레시 까지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친환경 무농약 유기농 제품의 경우 저녁 8시 이전까지만 주문하시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에 물건을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다소 높은 유기농이긴 하나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불가피한 선택일 수밖에 없기도 합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장 상태는 뭐랄까 완벽에 가까웠습니다. 

박스에 포장되어서 오는데 아이스팩의 경우 물로 만들어진 아이스팩이었습니다. 

치즈를 넣은 상자 안에는 얼음 아이스팩 두 개가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대패 삼겹살도 주문을 했는데 종이 박스 안에 뾱뾱이 봉투가 들어있고 

그 안에 플라스틱 용기 안에 고기가 있고 드라이아이스가 용기 위에 있어서 

신선 한상 태도 그대로 받아봤습니다. 

보통 육류나 생선류 인터넷 구매할 때 보면 아이스 박스로 오기 마련인데 

재활용 쓰레기 버리 때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인데 그 점이 편리했습니다.

 

 

고기는 퇴근할 때 사 왔어도 충분하였으나 

이거 한 개만 사러 가기 뭐해서 주문할 때 한 번에 했습니다. 

 

쿠팡 로켓프레시 단점은 뭐가 있을까?

 

단점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월회비가 있다는 거 월회비는 2,900원입니다.

로켓 와우와 함께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그렇게 높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인 가구가 많은 현시점에서 많이들 구입하실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최소 2인 가족 이상의 가구에서는 정말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퇴근이 늦은 직장인 분들이나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는 정말 편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기 돌보면서 장보기가 사실해보신 분 아니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모르실 겁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품목이 있기는 하나 품목 찾기가 저는 쉽지가 않았습니다. 

다른 유저분이 카테고리를 찾은 뒤 거기서 검색하면 된다는데 저는 아직까지 잘 못 찾고 있는 걸 보면 

츠암 마음이 아프네요. 그리고 일반 상품에 비해 가격이 다소 높은 것도 단점입니다. 

 

월회비를 내면서 가격도 높은 건 사실 이해하기 그렇긴 합니다.

 

한 달간 무료로 사용을 하실 수 있는데 해지한다고 하면 한 달 무료쿠폰을 더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분은 3개월 무료 쿠폰을 또다시 받으셨다고 하는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암튼 자세하게 알아보시면 몇 달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켓 배송과 쿠팡 로켓 프레시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약관이 어디 있는 건지 그냥 사용하면 알아서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일목 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지 않다는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제가 컴을 잘못해서 그런 건지 아닌 건지 모르겠으나 

다른 분들도 저랑 같은 반응으로 글 쓰신 분들이 많으셔서.. 다행 아닌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이번 주 월요일 주문한 상품 두 가지입니다. 

체다치즈와 냉동삼겹살입니다. 치즈의 경우 대충 천 원 정도 높게 책정이 된 것 같고 

냉동삼겹살 가격은 처음 주문한 품목이어서 잘 모르겠으나 기분상으로는 

다른 곳에서 구입하면 더 저렴하겠구나 싶었습니다. 

 

 

전날 저녁에 주문한 상품이 다음날 아침 벨소리와 함께 문자까지 함께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장점 하나가 더 보였습니다. 

요즘은 보통 택배 회사에서 오실 때 저희 아파트의 경우는 문자만 보내시고 

문 앞이나 소화전 안에 넣고 가시는데 이곳은 벨을 눌러 주시더라고요.. 이게 뭐라고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고요.. ㅎㅎ 

이런 방식으로 벨을 누르고 배송을 알려주시는 게 제껜 맞는 배달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이건 뭐..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패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총평을 해보면 

여러 가지 생각이 교차했습니다. 

한번 이용에 이거 괜찮네 계속 사용해도 될까?라는 마음이 들게 해 준 훌륭한 서비스가 있고요.

한 달에 적지 않은 금액 2,900원이라는 돈을 지불해 가면서 다소 높은 가격에 구입을 해야 하는 걸까 하는 생각입니다.

아마 제가 계속 사용을 한다면 쿠팡도 대단한 겁니다. 무료 이용기간을 이용해 쿠팡 로켓 프레시 제품을 구매한 뒤 

이런 서비스에 반해 사용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쿠팡 로켓프레시 장단점에 대해 이런 분들 저런 분들의 글을 다 봤는데 저도 글을 써놓고 두서없이 써 내려갔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저도 확실히 마음을 정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빠르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나 또 택배를 많이 받는편도 아니기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