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부작용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2019. 7. 16. 00:32
반응형

몸에 좋은 단백질 운동하시는 분들에겐 특 히더 많이 보충해야 하는 품목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드는데

많이 먹으면 단백질 부작용 이거 심상치 않다고 합니다. 

본인 스스로도 가려서 먹어야 하는 걸 알고 있지만 사실 알고 있는 정보가 많지 않아 공부도 할 겸 

포스팅도 할겸해서 5가지 단백질 부작용에 대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나 건강식으로 식단을 짤 때 단백질 위주로 채워 넣는 게 현실입니다. 

언제부터 인지 모르겠으나 건강식단 하면 풍부한 단백질 섭취하는 말도 안 되는 

공식이 생겨 났습니다. 

무리하게 식단을 짜게 되면 소화 과정에서 암모니아가 발생되는 이 암모니아는 신장 그리고 간에 많은 무리를 주면서 

독혈증으로 번질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독혈증뿐만 아니라 변비 소화장애 자가면역 기능장애, 관절염 그리고 

다른 모든 자가면역증강, 조기 노화, 간 기능 장애 , 신장병, 골다공증, 이 모든 걸 포한한 많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무섭습니다. 

 

단백질의 역할은 몸의 주요 에너지원 이면서 근육을 만들기 위한 필수 성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적당량만 섭취하도록 합시다.

1. 신장은 몸에 노폐물을 걸러주는 필터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몸에 쌓이는 수많은 노폐물을 거르기 위해서는 신장기능이 잘 작동되어야 하는데 신장이 악화되었을 때 혈액이 소변에 의해 오염되여서 여러 가지 독성물질이 체네에 흐르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만성 신부전이라고 합니다. 

혈액 내 전해질 균형이 깨지면서 혈압조절이 어려운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서 탄수화물을 줄여줍니다. 

극도로 줄이시면 소변에서 아세톤 냄새가 나는 건 물론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구취는 사실 본인이 못 느끼고 주변분들이 느끼는 것이니 보통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3. 단백질이 꼭 근육만을 키워주는건 아녔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단백질을 섭취하시면 지방으로 바뀌면서 체내에 남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바로 체중증가 증상이 이뤄질 수 있으니 이 또한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단백질은 신체내에 흡수되었을 때 소화 속도가 느립니다. 

매우 느리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소화장애를 가지신 분들이나 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단백질 섭취를 크게 고민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끝으로 탈수 현상 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신체에서 질소 폐기물을 처리하게 되는데 

이과정에서 많은 양에 수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수현상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도하게 섬취하시면 비타민 b6 비타민 b3 이 부족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신체속에서 칼슘, 철, 아연, 마그네슘 등 몸속에서 필요한 미네랄 등의 영양소등을 빼내간다고 합니다. 

 

끝으로 단백질 가루같은경우 가격이 높은 편이라 주머니 사정이 여유치 않아질수도 있다고 하니 이 또한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이렇게 단백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어떠한 영양제든 좋은 산삼이나 인삼 든 지 간에 과대복용은 몸에 좋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전문가와 복용량을 상의하신 뒤 적당량만 섭취하실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